사회복지사

구미사회복지사/구미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여니샘 2014. 3. 10. 17:08

구미사회복지사/구미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구미사회복지사/구미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최근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각광을 받으면서 사회복지사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 같네요..
향후 10년간 유망직종에도 사회복지사가 당당히 그 이름을 올렸던데..그래서 오늘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사2급은 최종학력이 전문대졸 이상이면서 사회복지관련 14과목만 이수하면 누구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미나 경북 기타 지역이라도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14과목 중 13과목은 100% 온라인으로 수업가능하며, 실습 한 과목은 현장에서 직접 실습을 해야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주말을 이용하여 실습받을수도 있고, 야간실습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일과 병행해서 자격증취득이 가능합니다.

 

 

 


실습하루 8시간까지 인정되며 총 120시간을 채워야 합니다.그러나 연속하지 않아도 되므로 꼭 하루 8시간씩 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야간실습의 경우 4시간씩 나누어서 하기도 하며, 주말실습의 경우에도 기관에 따라 실습시간을 나눌 수 있으므로 직장인의 경우 타 어느 자격증보다 취득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최종학력이 고졸이신 분은 전문학사과정과 병행하시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으며, 총 이수해야 할 과목은 27과목입니다. 전문학사과정에서 사회복지전공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학습플래너에 따라 기간이나 비용의 추가없이 건강가정사도 같이 수료할 수 있도록 학습설계를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학습플래너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학습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비용과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설계받으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사회복지공무원/학점은행제/학위취득/평생교육원
...확실히 책임지겠습니다.                                                                  
문의는 여니쌤께(010-2212-6771)...장학혜택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