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포항사회복지사/포항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tip & 전망

여니샘 2014. 3. 11. 11:18

포항사회복지사/포항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tip & 전망

 

 

 

 

 경북 포항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향후 전망 및 취득방법 알아보기

경북 포항, 대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요령 및 전망

 


 

 

이제 곧 100세시대라는데..사오정이란 말이 이젠 너무 익숙해져버린 요즘..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도 있을 자격증 하나를 준비하는건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직장다니면서 공부한다는게 쉽지 않다는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다 알 겁니다. 그래도 그나마 온라인으로 수업하고, 아직 시험제도가 아니라서 정해진 과목 이수만 하면 누구나 취득가능한게 사회복지사입니다. 공인중개사도 그러했고, 주택관리사도 그러했듯이 처음엔 자격증취득이 쉬워 누구나 쉽게 취득가능했지만 지금은 고시준비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사회복지사도 지금 자격증 취득이 용이할때 빨리 준비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 듯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자격증취득이 쉬우니깐 지금 준비해야 한다는 건 아닙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니 만큼 "비전"이 있어야 하죠. 우리가 과거의 경험을 통해 배워왔듯이..현재 좋은 직업군이 반드시 미래에도 좋은 직업군은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앞을 내다보고 앞으로 비전있는 직업군을 선택해야 합니다.


선거철만 되면 너나없이 복지를 내세우는 후보들만 봐도..앞으로는 복지가 대세라는걸 누구나 알것입니다. 전문가들도 향후 20년경에는 지금의 직업들이 반이상 사라질 것이라고 하였으나 그 중 사회복지는 유망직종으로 꼽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14과목만 이수하면 되는데, 13과목은 온라인으로 수업이 가능하며 한과목

은 현장실을 하여야 합니다. 다행히 직장인들을 위하여 주말실습 및 야간실습도 가능하니, 이젠 자신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십시오.

 

 


교육원선택시에는 모든 조건이 비슷하다면, 수업진행이 쉬운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경험상 뼈저리게 느낀 부분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학습플래너에 따라 학습설계가 달라지므로 자칫 기간이나 비용이 더 들 수 있으니 충분한 면담후에 선택하십시오. 물론 수강료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겠지만 자칫 그로인해 더 큰걸 놓칠수도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사회복지공무원/학점은행제/학위취득/평생교육원
...확실히 책임지겠습니다.                                                                  
문의는 여니쌤께(010-2212-6771)...장학혜택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