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김천사회복지사/사회복지사2급자격증 현장실습 안내

여니샘 2014. 3. 14. 13:54

 

김천사회복지사2급자격증 현장실습시 주의할 점

 

 

 

김천사회복지사2급자격증 현장실습시 알아야 할 내용 

 

 김천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실습대학 및 현장실습에 관해..

 


김천사회복지사/사회복지사2급자격증 현장실습 팁


 

 

김천이나 다른 경북지역에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할려는 경우, 온라인에서 수업을 듣기때문에 다른 여타조건은 대도시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원격으로 수업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지만 실습과목은 대학교에 수강신청을 해야하는데, 지방의 경우 실습과목을 개설하는 대학이 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어쩔 수 없이 인근 지역의 대학교에 실습과목을 신청하거나 사이버대학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대학교에서 실습과목을 들을때는 학교마다 약간의 차이가 나지만 대략 5회정도 실제 대학에 가서 OT에 참석해야 합니다. 현장실습은 집이나 직장 인근에서 하시면 됩니다. 복지관이나 장애인시설, 혹은 노인시설 등 본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실습기관을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실습은 120시간을 직접 실습기관에서 채우셔야 하는데, 하루 8시간까지 인정가능하므로, 평일(월~금) 3주간 실습하시면 됩니다. 직장인의 경우 주말실습이나 야간실습도 가능하며, 하루 4시간씩 나누어서 실습하셔도 됩니다.

 


실습기관선정시에는 아무래도 관심분야로 선정하시는 것이 장차 사회복지사가 되었을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노인요양기관을 운영하시고 싶어 하시는 분이라면 노인복지시설에서 실습을 하시고, 장애인복지에 관심있으신 분은 장애인시설에서 실습을 하시면 나중에 취업시에도 더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사회복지사가 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먼저 교육기관을 알아봐야 할텐데요, 교육원 선택시에는, 온·오프라인에 많은 교육기관이 있는데, 그 중 온라인수업이 가능하고 수업듣는 과목당 비용을 지급하는 원격평생교육원을 추천드리며, 교과부에서 평가인정받은 기관이면서 기타 다른 조건이 모두 비슷할 경우에는 수업진행이 쉬운 교육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칫 잘못하면 비용과 기간이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수강료가 싸다고 선택한 경우 역시 비용과 기간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학습플래너 선택시에는 충분한 상담을 거치시길 바랍니다. 학습플래너에 따라 학습설계가 달라지기때문에 이 또한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사회복지공무원/학점은행제/학위취득/평생교육원
...확실히 책임지겠습니다.                                                                   
문의는 여니쌤께(010-2212-6771)...장학혜택도 있습니다.